센드버드 Desk 스쿼드
우리 스쿼드가 마주하고 있는 도전은?
지금까지는 캐치업 플레이로 기존에 있던 다른 Help Desk 제품들과 나란히 하기위해 노력했다면, 이제는 기존에 많은 타사 제품들이 타겟으로 삼았던 CS업무에 국한되지 않고, 예를 들면 헬스케어 같이 좀 더 다양한 업계에서도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려면 타사와의 구별점이 있어야하는데 차별화된 API와 SDK를 제공하여 업계별, 고객별 요구에 따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프로덕트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Desk 스쿼드를 소개해요
Desk: 효율적인 티켓관리 솔루션을 고민하는 사람들

✨ SSG이나 배달의 민족 앱에 보면 상담원과 연결하기 해서 챗봇이나 실제 상담원과 채팅하면서 상담할 수 있는 바로 그것!을 만드는 팀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하자면 앞 시간에 설명했던 Chat이라는 자사 제품을 활용한 제품인데요, 고객이 상담원에게 문의하면 Desk를 통해 하나의 문의를 티켓이라는 단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문의를 소수의 상담원이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Desk에서는 티켓을 효율적으로 상담원에게 배분하거나 팀을 생성해서 상담원을 나누는 등, 고객 대응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 어플 이외에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들어오는 문의도 Desk를 통해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두 대응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는데요, 결국 Desk는 상담을 하는 고객과 상담하는 상담원, 그리고 상담원을 관리하는 저희의 고객인 회사 모두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의사와 환자와의 온라인 상담 혹은 교육분야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교류할 때도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이런 현상을 볼 때 Desk 제품을 필요로하는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채용 중인 포지션과 기술 스택 혹은 자격 요건은?
[Web Application - Front End]
고객사에서 Sendbird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대시보드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React, TypeScript기반의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하셨던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기획, 와이어프레임, 디자인을 기반으로 결과물을 도출해 주실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Web Application - Server]
Desk 백엔드는 고객센터 운영을 위한 High-level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ython Django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Aurora(MySQL) D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하가 큰 작업들은 Celery(RabbitMQ)를 통해 관리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인증과 통계 Cache용도로 Redi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고객에게 Full Text Search를 제공하기 위해 ElasticSearch 도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아래와 같은 목표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저희와 같은 목표로 일 하실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 다양한 Region을 관리하기 위한 자동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컬/개발/스테이징/프로덕션 모든 환경이 Docker를 통해 관리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배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Blazemeter를 통해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며 Datadog과 PagerDuty를 통해 문제 상황을 알림 받고 있습니다. B2B 서비스 특성상 좀 더 엄격하게 테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코드 커버리지 80%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모든 코드를 테스트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BDD도 도입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Technical / UX writer]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글을 쓸 수 있으며, 원어민에 준하는 영어 구사력과 작문 능력을 갖고 계시며, 좋은 시력과 튼튼한 손목 관절을 갖고 계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덧붙이자면 저희 팀은 서로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면서도 사이가 좋아서 함께 재밌게 일하고 서로 배울 수 있는 문화를 갖고 있는 팀입니다! 웰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