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선물하기팀
우리 팀의 프로덕트를 소개해요
🍚 너에게 밥을 보낸다!
올해 상반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보셨던 바로 그 영상, 선물하기 서비스를 개발하는 팀입니다.
선물하기는 배민에서 쓸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을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 선물하기는 크게 서비스 영역과 상품권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저희는 서비스 영역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전시, 상품, 구매 등 고객을 직접 만나는 모든 지면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관, 배민 쇼핑 라이브에도 선물하기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어서, 간접적으로 경험해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 마케팅이나 기업제휴 등을 통한 B2B 판매 영역까지 두루두루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눈으로 보시는 것보다 더 넓은 곳에서, 다양한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목적 조직으로 만들어진 팀이라 사업, 기획, 개발이 모두 함께 일하고 있어요.

우리 팀이 마주하고 있는 도전은?
🔥 저희는 배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상품권을 사용해 배민에서 결제하게 할지가 제일 큰 도전이에요.
보통 다른 회사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보시면, 결제만 하고 선물을 보내는 것에서 사용자 여정이 끝나는데요, 배민에서 선물하기의 사업적 역할은 배민 상품권을 배민에서 전부 쓰게 하는게 목표에요.

🎁 그런데 다양한 사연이 담긴 선물이다보니 아껴쓰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서,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쓰게끔 유도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팀원들이 삼삼오오 모이면, 이런 이야기들을 수시로 나눈답니다.

채용 중인 포지션과 기술 스텍 혹은 자격 요건은?
[ 프론트엔드 ]
👉 TypeScript, React.js, Mobx, styled-component
👉 테스트코드는 jest활용하며 예외상황 모니터링은 sentry 활용
[ 백엔드 ]
👉 Kotlin(or Java), Spring Boot, Spring Cloud, JPA, AWS(SNS, SQS, MySQL, Dynamo DB, Redis, Rabbit MQ)
👉 테스트 환경 : Junit5, Kotest
👉 이슈트래킹 & 모니터링 : Pinpoint, Kibana, Grafana

우아한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지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