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이 궁금하시다구요?
AMA에서 질문하면 48 시간 동안 담당자가 대답해드립니다!
...
뉴로핏
📝 이 회사가 풀고 있는 문제 상세 보기
기존의 뇌 질환을 판단, 치료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른 뇌 구조를 반영하지 못해
부정확한 진단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이 회사가 문제를 푸는 방법 서비스 소개
24시간을 1분으로, 20%의 실패율을 2% 내로 줄이고
인종·연령·성별·MRI 모델 관계없이 작동하는
인공지능 뇌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합니다.

❓ 이 회사가 문제를 푸는 이유
치매, 뇌졸중 등 삶의 질을 가장 완벽하게 파괴하는
뇌 질환을 진보된 기술로 극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이 회사가 일하는 방법
안 되어도 포기 않고 되게 하는 벤처 정신을 추구하고
워라밸을 지키고, 초과근무 보상은 확실하게 하며
이타주의를 바탕으로 뇌 과학 발전을 도모합니다.

👫 이 회사에서 문제를 푸는 사람들 상세 보기
2010년부터 광주과학기술원에서 기술을 연구한 CEO
함께 시스템을 발명한 공학 박사 CTO를 포함해
57명의 연구인력, 개발자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 꼭 알아야 할 지난 기록들
2018년 8월 세계 3대 MRI 회사 필립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선정
2020년 1월 총 90억 시리즈 A, 누적 106억 투자 유치했으며
2021년 주식 시장 상장을 목표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전체 댓글 수 0개
뉴로핏에 대한 모든 것을 물어보세요!
48시간 동안 기업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기간 : 2021년 3월 12일 오후 2시 ~ 2021년 3월 14일 오후 2시)
김동*
예비창업자 | 2021. 03. 12 15:55

현 의용생체공학과 학생이며 스타트업 대표가 꿈입니다.
궁금한점이 많아 이렇게 적어 봅니다!
1.영상처리 등.. AI에 접목 시키려면 결국 데이터가 필요한데 이 데이터를 어떻게 구하셨나요?
2. 스타트업을 하면서 해결할 수 없는 (제도적, 법적인) 문제에 대해 어떻게 해결해 나가셨는지 궁금합니다.
3.스타트업의 핵심이자 가장 어려운 부분이 자금조달인데 어떤식으로 어필을 하시면서 자금조달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4.대학생때 인턴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하셔서 그런데 인턴채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스펙이 있을까요? 인턴 채용 예정이 있나요?


뉴로핏  
기업 담당자
직장인 | 2021. 03. 12 17:06

김동탁님 안녕하세요,

1.영상처리 등.. AI에 접목 시키려면 결국 데이터가 필요한데 이 데이터를 어떻게 구하셨나요?
> 의료데이터는 공개된 것들이 있습니다. 글로벌치매영상프로젝트인 ADNI나 미국 브레인이니셔티브 등으로 먼저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의료진에게 컨택해서 우리 기술력을 보여주며 협업 제안을 했습니다. 의료데이터의 경우 정부과제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었습니다. (병원의 승인을 얻기 위해)

2. 스타트업을 하면서 해결할 수 없는 (제도적, 법적인) 문제에 대해 어떻게 해결해 나가셨는지 궁금합니다.
> 문제해결도 중요하지만 정해진 규제 내에서 사업방향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스타트업의 핵심이자 가장 어려운 부분이 자금조달인데 어떤식으로 어필을 하시면서 자금조달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먼저 정부과제를 잘 활용했습니다. 정말 대한민국은 창업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저는 모교의 창업지원프로그램(1천만원)과 상용화과제(1억원)을 활용했고, 이후 팁스프로그램에 선정되어 5억원의 R&D자금을 확보했습니다.
> 투자유치는 '우리가 왜 이걸 잘할 수 있는 팀 인지' 보여줬습니다. 컴퓨터뇌공학도인 제가 아무것도 모르는 '투자로봇알고리즘'을 만들겠다고 했으면 인정받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 이후에는 빠른 실행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저희는 회사 미션인 '뇌과학 발전, 뇌질환 극복'에 맞춰, 연구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을 우선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의료기기회사이지만 연구용툴을 빠르게 출시합니다. 이런 식으로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빠르게 실행해서 우리의 기술력, 개발능력을 보여줬습니다.

4.인턴채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스펙이 있을까요? 인턴 채용 예정이 있나요?
> 직무에 따라 다릅니다. 그렇게 많은 것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학력은 거의 고려 안하고, 직무 능력을 평가합니다. 개발자라고 한다면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했는지 우선 고려하고, github 소스코드 올린 것이 있으면 모두 읽어봅니다.
> 인턴쉽은 잘 고려하지 않는데, 지원자가 일정기간만 경험해보고 싶고, 회사에서도 일정기간 특정 업무만 할 사람이 필요한 경우에 인턴쉽이 진행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회사에서는 단기간만 업무처리가 필요하다면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합니다. 실제로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하다가 회사에서 해당 업무를 지속해야 하고 (연속성이 필요) 해당 아르바이트생이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면 정규직 채용을 합니다. 이런 케이스가 두 분 계십니다. 리서치 업무는 인턴쉽을 종종 하는데 지원자가 학교로 다시 돌아가야하고, 회사에서도 리서치업무(논문 조사 등의 의학 정보 수집)는 2~3개월 만에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하고 완료할 수 있기에 진행합니다.

이정*
취업준비생 | 2021. 03. 12 15:34

안녕하세요, 의공학부 졸업 후 개발자로 전향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을 공부하고 있는데 머신러닝, 인공지능, 영상처리 관련 연구 포트폴리오를 만든 경험이 없습니다. 학사졸업으로서 개인적으로 어떻게 준비할 수 있을까요?


뉴로핏  
기업 담당자
직장인 | 2021. 03. 12 16:22

최대한 많은 프로젝트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의연구소 등 비영리기관들이 다수의 엔지니어들이 모여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이런 활동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민*
취업준비생 | 2021. 03. 12 15:01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헬스테크 분야에 종사하고 싶은데 졸업 이후 임상 경력이 많이 필요할지 아니면 테크 관련한 커리어를 쌓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뉴로핏  
기업 담당자
직장인 | 2021. 03. 12 15:28

김민선님 안녕하세요,
저희의 경우 새로운 분석기법을 적용해서 나온 데이터를 분석할 때 다양한 통계 기법들을 동원해서 그 결과를 해석합니다. 해석을 할 때에는 협업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도움도 얻는데, 이러한 데이터 해석이 임상적으로 맞는지, 유효한 지를 확인합니다.

엔지니어 관점에서 데이터분석은 결국 다양한 분석모델을 많이 다뤄보고 써보았는지가 중요합니다. 저희 연구원들은 대학원에서 연구분야와 상관없이 논문을 쓰기 위해 다양한 통계기법과 분석모델을 써보았기 때문에 실무에서도 다양하게 사용하고 계십니다.

간호학과이시면 의학적 지식을 반영해서 데이터분석결과를 해석하는 역할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심스럽게 의견을 드리자면, 다른 데이터 애널리스트보다 차별화된 무기를 가지시려면 임상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임상연구 설계에 참여하실 수도 있고, 해당 연구를 통해 도출한 데이터를 분석 시 의학적 사실을 기반으로 해석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뉴로핏  
기업 담당자
직장인 | 2021. 03. 12 14:01

지금 바로 뉴로핏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
48시간 동안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